이로 인해 장에 주름이 많이 생기고 길어지면서 내벽에 묵은 변이 달라붙는데 이러한 현상을 숙변 또는 지체변, 석변 등이라 한답니다.
숙변은 주로 담즙산과 세균 덩어리, 음식물 찌꺼기 등이 결합된 노폐물이며, 대장주름 뿐 아니라 대장 점막에서 새로운 방(게실)을 형성하여 존재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숙변은 암모니아, 인돌, 스카톨, 일산화탄소, 황화수소, 메탄 등의 독소를 생성하여 장벽을 통해 흡수되고 혈액을 걸쭉하게 오염시켜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저하와 질병을 일으키며, 간으로 통하는 간 문맥을 통해 각종 간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독소는 만성피로를 일으키고 설사, 소화불량, 장 질환(게실염, 대장염, 대장암, 치질)과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과 여드름, 기미, 부스럼, 거친피부 등의 피부질환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독소는 과산화지질을 형성하여 세포의 DNA를 파괴하거나 변형시켜 암을 유발하기도 하고, 노화와 치매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숙변은 미용적으로도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또 복부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인 변비와 이로 인한 숙변의 축적으로 대장 형태의 변형은 말 그대로 똥배라고 합니다.
보통사람에게도 1~5kg의 숙변이 있고, 많은 사람은 10kg까지 있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늘넉넉한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집!
큰집농장 : 010-4775-86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