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의 합병증은 무섭습니다. |
우리가 흔히 어류나 육류를 설탕 조림하여 보존하면 갈색으로 변하는데, 이런 현상을 예이라드 현상이라고 한답니다. 인체에도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데, 쉽게 말해 혈액의 혈당이 높아지면 몸의 단백질에도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것이 합병증이 되는 것이죠
흔히, 당뇨병은 단순히 단 것이나 맛있는 걸 먹으면 안 되는 병으로 알고 있지만, 진짜 무서운 것은 여러가지 합병증이 일어난다는 것이죠.
당뇨병은 전신병으로 몸 구석구석에서 합병증이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특히, 당뇨병에만 나타나는 합병증으로 망막 혈관이 연약해져 안저 출혈이 일어나는 망막증, 신장이 나빠져서 단백이 나타나 혈압이 높아지는 신증 그리고 신경통이나 마비 증세가 일어나는 신경 장애 등등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큰집농장 : 010-4775-8615
명월초(당뇨초, 삼붕초)소개 방송 - KBS "6시 내고향“(2012년 11월 6일, 2013년 5월 1일) - MBC "생방송 오늘아침“(2013년 6월 3일) - KBS "굿모닝 대한민국“(2013년 7월 12일) - SBS "생방송 투데이“(2013년 7월 18일) - MBN "엄지의제왕“(2013년 9월 10일) - SBS 모닝와이드 2013. 10. 02 - 명월초 수
당뇨초, 혈당은 물론 혈압낮추고 항암효과까지 '일석삼조' 송봉근교수의 한방 클리닉 ‘당뇨초’
2014년 02월 16일 (일) 송봉근 교수 webmaster@ilyoweekly.co.kr 現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한의학 박사) 現 원광대학교 광주한방병원 6내과 과장 中國 중의연구원 광안문 병원 객원연구원 美國 테네시주립의과대학 교환교수 당뇨초(Gynura procumbens)는 국화과에 속하는 중국 남부와 동남아 일대에 서식하는 다년생 약초이다. 말 그대로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물이다. 여기에 혈압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도 낮추고 항암효과도 갖추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중국에서는 명월초(明月草)라고 부르고 일본에서는 구명초(救命草),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삼붕나와(Sambung Nyawa)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알긴산과 만니톨 및 비타민 B와 아미노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최근 일본의 한 의사가 이 당뇨초를 복용한 이후 폐암 증상이 나았다고 자신의 책을 출판한 이후 관심이 매우 높아졌으며, 한 때는 진시황이 그토록 구하고 싶어 하던 불노장생의 식품이 바로 당뇨초라고 말할 정도이다.
이제까지 알려진 당뇨초는 앞에서 언급한대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연구 결과 당뇨초는 몸 에서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고, 대신 근육에서 포도당의 사용을 높여 결국 혈당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시판되고 있는 경구용 혈당강하제의 두 배 정도의 농도라면 당뇨초 달인물이나 혈당강하제나 혈당을 내리는 정도는 거의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초는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다. 당뇨초 달인물이나 당뇨초에서 추출한 성분을 유방암 세포에 투여하면 암세포가 죽을 뿐 아니라 암세포가 커지거나 전이될 때 나타나는 성분들이 사라지게 된다.
염증을 일으킨 실험동물에게 당뇨초 달인물을 투여하면 염증이 사라지게 된다. 이런 효과는 흔히 소염제로 사용하고 있는 스테로이드 연고와 유사한 효능을 보인다.
또 당뇨초는 항산화효과도 가지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세포 노화나 변성의 원인이 되는 유해활성산소를 없애는 효과를 보인다.
고혈압도 낮추는 효능이 당뇨초에는 있다. 당뇨초를 달여 마시게 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 특히 혈압을 낮추게 되는 배경에는 당뇨초가 몸에서 산화질소를 만들도록 유도하여 결국 혈관을 넓히게 되어 혈압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자료에는 6개월 동안 당뇨초를 복용하였더니 혈압이 평균 140 정도에서20 정도가 낮아져 정상 혈압이 되었다는 보고도 있다. 뿐만 아니라 당뇨초는 궤양으로 상처부위가 붓고 아픈 증상을 치료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당뇨초를 달여 마시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
결국 당뇨초는 말 그대로 당뇨에 효과가 있고, 구명초라 불릴 정도로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도 하는 약초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진시황이 그토록 갖기를 원했는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