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아이디 저장
  •  비밀번호 저장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서브이미지

명월초/땅콩 논문 TV 신문기사

제목

“명월초를 왜 당뇨초라고 하는가?

등록자큰집농장 머슴

등록일2014-01-22

조회수11,148

“명월초를 왜 당뇨초라고 하는가, 중국에서는 불로초라고 한다.”

  [중앙경제/ 편집부 / 2013-08-27  11:19]

 

 

[사진설명]여주농장, 김재원 파워에너지물연구 소장

여주 명월초 농장을 찾아서 ―김재원 명월초사랑 파워에너지물연구소장, 생잎초 화분을 집에서 키우며 따먹는다. 약초로 만들어진 신기초의 액체는 인기절정 예약하는 것이 좋다.

명월초, 당뇨와 고혈압에 신기초로 불려지는  건강 웰빙식품이 최근 들어 KBS. MBC. SBS 방송에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명월초사랑(김재원 파워에너지물연구 소장 전화 1577-6770) 회사는 경기도 여주 농장은 대형 비닐하우스를 통해 사계절 명월초를 재배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 일대에 보급 하고 있다. 특히  현대인들과 직장인들의 간편한 복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진액 ‘명월초’를 개발하여 ‘신기초’라는 브랜드를 특수가공한 병으로 만들어 시판중에 있다.

명월초는 한국과 중국에서는 당뇨초 또는 삼붕초라고도 한다. 고대부터 건강 증진을 위한 특정 야채로써 귀빈 접대용으로 사용되어왔다. 서식지는 동남아시아 일대이며 아열대성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해발 1,000m 이상에서 잘 자므로 채취가 힘들어 예로부터 귀하게 취급되었다,

원주민들에게 많던 질병인 관절염, 류머티즘, 기관지, 바이러스성 질병 등 다양한 질병에 효과를 나타내었기에 영원한 생명 즉, 불로초란 뜻의 ‘삼붕냐와’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러나 원주민들은 당뇨나 고혈압이 없었기에 이들에 대한 뛰어난 효과가 있음을 모르고 있었다.

현대에 들어와서 이 약초의 성분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던 중 과거의 질병은 물론 현대인의 질병인 당뇨병, 고혈압, 신장염 등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되어 급속히 개발되고 퍼져나가게 되었으며 한국에는 아쉽게도 최근에야 비로소 알려졌다. 간혹. 명일엽(신선초)와 비슷하여 혼동하기가 쉽다.


명원초 뿌리는 직근성이며 줄기는 와생이다, 관리가 양호하면 3m이상도 자란다. 줄기의 색은 어리거나 저온 시에는 보라색이 많고 생육이 왕성 할 때는 녹색을 띄운다. 잎의 크기는 평균8cm 이며 색깔은 어릴 때는 연두색이며 크면서 더욱 진한 녹색이 잎의 상단 부는 뾰족하고 하단 부는 타원형인 계란 모양을 가지며 엽 맥은 선명하다,

꽃은 진황색이며 향기는 지독하여 관상 가치는 없다. 약초로는 만성 신장염증과 고혈압 억제 효능 및 관절염. 류머티즘에 효능이 우수하다 지속적으로 섭취될 수 있기에 생식 반찬 등의 식품으로 식품 첨가물 또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제조되어 건강 유지에 기여할 수 있다. 명월초를 먹는 방법은 1일 10잎 정도를 식사 전 3잎 5장을 씹어서 물과 함께 먹거나 믹스기에 갈아서 먹는다. 또는 식사 때 마다 5잎정도를 쌈으로 하여 먹는다,

또는 야채로 고기를 쌈으로 싸서 드시면 아삭함과 맛이 일품이다. 또는 피클을 담아서 먹으면 초절임 방식이 우수하다. 살짝 말린 후 곤드레 밥처럼 하면 맛이 아주 뛰어나기도 한다. 또 각종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밥으로 만들어 먹는다, 쌀 1인분에 3-5장 믹스기에 갈아서 물과 썩어 넣어서 먹어도 좋다.

명월초를 당뇨초, 구명초, 삼붕냐와 라고 불리는 명월초를 재배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명월초는 진시황제가 동방으로 장생불로초를 구하러 보냈을 때 구해왔던 불로초라는 설이 있는 약초로 고혈압과 당뇨, 콜레스테롤 조절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기도 하다.

아열대 식물인 명월초는 햇볕에 놓으면 잎이 축 처지므로 차양 막을 해주는 것이 좋고 추위에 약한 특징이 있으며, 꽃대를 잘라 땅에 꽂아두면 뿌리가 나오므로 삽목(꺾꽂이)을 통해서 재배된다. 명월초를 전문적으로 재배·생산·판매하는 김주태 연구원은 비닐하우스 등 시설을 설치해 현재 운영 중에 있다.

명월초를 10개월 라효. 숙성시켜 진한 액체로 축출하여 특수가공한 병으로 밀봉하여 생산 판매되고 있는 신기초는 웰빙 특산물 산업화지역 혁신센터에서 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와 개발한 제품이다.

‘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식제품 개발 산학공동 연구개발 사업협의를 체결하여 생산한 비닐하우스를 설치해 채취→세척→절단→건조→분쇄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여주 명월초 농장에서는 명월초 재배를 특수공법으로 알카리수와 산소수를 사용하여 재배함으로 성장과 성분이 다른 제품과 크게 다른 효과를 가지고있다.

     

명월초 큰집농장 : 안종회 010 - 4775 - 8615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